-도내 전 학교 담당자 984명 대상 실시
-6월 14일~15일 창녕 부곡로얄관광호텔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6월 14일~15일 이틀간 창녕 부곡로얄관광호텔 대연회장에서 도내 학교폭력담당 책임교사 984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담당 교사 전문성 향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에 대한 대응방안을 공유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연수 내실과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성이 높은 외부강사인 조정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장이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방안’을 강의한다.

또 창원지방법원 천종호 부장판사가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서울경찰청 김영길 경사가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법률 및 학교폭력 발생 사례별 대응방안을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대응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대응절차와 대응방법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 학교폭력에 사안해결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교육청 박태우 교육국장은 특강에서 “학교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비롯한 전 교사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면서“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기대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만큼 학교현장에서의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력과 사랑을 바탕으로 한 학생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태우 교육국장은 이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도교육청과 학교현장이 함께 더욱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