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및 제 14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효사상을 다시한번 되새겼습니다.

경로효친과 고유명절의 의미를 조성하기 위한『거제지역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 및 장학금 전달식』이 9월 12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거제시불교사원연합회(회장: 황엄스님) 주최, 거제시재가불자연합회(회장: 김만성)/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 공동주관으로 개최됐습니다.

이날 거제지역 1,8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25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이 행사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물놀이와 부채춤, 가요 등의 문화공연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또 거제지역16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전달식이 있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이미용 서비스와 구강진료, 한방진료, 물리치료 등 무료진료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이 부대행사는 각 사찰에서 자원한 봉사자들과 거제시내 여러병,의원에서 자원한 의료진들이 참가해 어르신들을 돌보았습니다.

점심식사는 당초 예정보다 훨씬 더많은 인원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이 동분서주하는 모습이었습니다.

1. 행사명 :『거제지역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 및 장학금 전달식』
2. 일 시 : 2010. 9. 12(일) 10:00
3. 장 소 :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4. 주 최 : 거제불교사원연합회
5. 주 관 : 거제시재가불자연합회,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6. 대 상 : 거제지역 노인 1,800여명
7. 후 원 : 거제시, 거제시의회, 마하병원, 굿뉴스병원, 대우병원, 동의보감한의원, 율곡한의원, 고현치과
8. 내 용 : 문화공연, 장학금전달식, 무료 이미용서비스, 무료진료, 기념품전달 및 점심식사제공
9. 문 의 :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055-636-0303)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