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중(교장 곽권태)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학생회 임원, 학급 대의원 85명과 교사 9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금산 학생야영수련원에서 『글로벌 리더 캠프』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생회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바람직한 학생 문화를 만들기 위한 간부 수련회로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자긍심, 책임감, 봉사정신, 애교심을 기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학생회 임원의 자질 함양을 위한 학생회 회의진행법 및 학생생활평점제 협의와 학교생활규칙 개정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은 학생들이 진정한 학교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책임과 역할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그 외에도 교사와 학생 및 선후배 상호 간 친목 도모를 위한 레크레이션과 협동심을 기르는 단체놀이, 자신과 주위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촛불의식, 심신을 수련하고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대금산 등반, 봉사정신을 기르기 위한 자연보호 활동 등이 진행되었다.

학교 관계자는 “교사와 학생들 간의 거리를 좁히고 더불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의 자리였다. 아울러, 민주적 학생회 운영의 방법과 학생회 간부로서의 올바른 자세를 익혀 미래의 지도자로서 기초를 닦는 좋은 체험의 장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