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은 지난 2, 3일 1박2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통합학급 학생, 인솔교사 등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산촌유학교육원에서 초등통합캠프 ‘아름다운 동행’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통합캠프활동을 통해 장애학생에게는 장애극복의지를 심어주고 비장애학생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의식을 배양해 통합교육 효과를 제고하는데 의미가 있다.

 
참여학생들은 이번 동행으로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어울려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1일차 떡 만들기, 댓잎배 만들기, 버들피리만들기, 활쏘기 등의 활동은 학생들이 만들고 직접 먹고, 물에 띄워보고, 불어보는 등의 결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함으로써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2일차 애완곤충체험과 굴렁쇠굴리기, 8자놀이, 팽이치기, 투호놀이, 산가지놀이 등의 전래놀이체험은 학생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겁게 참여했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한 실시한 초등통합캠프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제목과 같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장애라는 경계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체험함으로써 통합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