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SNS 어플들이 봇물처럼 쏟아지는 가운데 특별히 눈여겨볼 만한 어플이 출시돼 화제다.

지역기반, 위치기반의 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를 비롯한 지역생활 광고와 쇼핑 관련 서비스를 통합한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인 ‘타운스트리트(http://www.townstreet.co.kr)’에서 출시한 “티톡”은 기존 SNS에 위치기반 서비스를 도입하여 일상의 이야기, 개인의 의견이나 생각, 상품리뷰 등을 내가 위치한 주변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서비스다.

티톡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한(톡을 작성한 위치) 지도 위에 톡을 노출, 친구 뿐만이 아닌 주변의 사람들과 공유, 소통 및 친구 맺기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끼리만 채팅 및 쪽지 전송이 가능한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PC와 스마트폰 간 채팅 및 쪽지 전송이 가능하다. 이는 스마트폰 없이도 PC를 이용, 스마트폰 이용자와 채팅 및 쪽지 전송이 가능하여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극대화해 줄 전망이다.

▲위치기반 SNS '티톡'
또한, 생활정보 광고나 상품 구매 후 작성한 후기 및 관심상품에 담긴 상품이 톡에 등록되어, 해당 상품에 대해 친구와 주변에 위치한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거나 추천할 수 있다. 구입한 상품 뿐만 아니라 상점 및 생활정보, 서비스에 대해 사진을 첨부, 리뷰 작성이 가능하여 작성된 리뷰를 통해 정보 공유, 지역생활정보 확인에서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졌다.

막강한 기능으로 무장하여 진정한 의미의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로서 이용자가 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를 비롯한 생활광고나 쇼핑 정보를 직접 등록하고 티톡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지역 및 위치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직접 할 수 있는 장점과 친구끼리 상호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어서 티톡은 유저들 뿐만 아니라 생활광고나 쇼핑 사업주들로부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