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개·연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米 나눔 ” 행사 열어

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원용규 이사장)무료경로식당에 ‘노동조합개혁을위한노동자연대’(이하노개연,회장김정훈)에서 쌀 20kg 55포를 지원했다.

이 날 김정훈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여러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료경로식당으로 후원을 하게 되었고 노·개·연의 활동이 여러 부분이 있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복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무료경로식당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약속 했다.

무료경로식당은 시보조금으로 운영을 하고 있지만 보조금의 동결, 이용자의 증가, 물가인상 등의 요인으로 후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후원을 하실 분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 639-8146)으로 신청 하면 된다.

 

옥포복지관,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원용규 이사장)에서는 9∼11월에 진행하는 가을학기 수강생을 현재 모집중이다. 수강대상은 성인, 영유아, 초등학생이며, 강좌는 아래와 같다.

▶ 성인강좌(주간) : 다이어트 요가, 복부집중관리, 임산부요가, 폼아트, 서예사군자, 냅킨아트, 리본아트, 풍물, 펠트, 내자녀 수학지도 코칭법, 팬시우드, 양재, 홈패션, POP
▶ 성인강좌(야간) : 냅킨아트 POP활용반, 홈웨어, 라틴댄스(차차차)
▶ 영유아반(평일) : 브레인사인, 뮤직킨더케어, 동화로 배우는 영어, 동화표현놀이, 폴리엠, 4D 프레임 창의교실, 신나는 미술놀이, 행복한 아동요리, 벨리
▶ 유아강좌(토요) : 리틀모짜르트, 또리또리뇌또리
▶ 초등강좌(토요) : 주산짱암산짱, 과학실험만들기, 역사논술교실
수강료는 3개월 과정에서 1과목당 36,000원/ 45,000원이다.
문의는 639-8150-1으로 하면 된다.

옥포복지관, 복권기금문화나눔사업선정
“인형극-물의 요정 방울이” 성황리 공연 마쳐

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원용규 이사장)에서는 8월 30일(화) 복권기금사업에 선정된 “창의적체험놀이 인형극 - 물의 요정 방울이”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복권기금문화나눔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연은 사회복지기관 순회공연 분야에 선정된 극단 “파랑새”의 복합인형극(노래+놀이+이야기)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깨끗한 물을 지키기 위한 물의 요정 방울이의 이야기로 맑고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좋은 교육 자료로도 활용되어 지역 내 어린이집 등 단체 관람객과 관내 저소득 아동 등 개인 신청자를 포함한 500여명의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더불어, (주)동백관광(사장 정희민)의 후원으로 기념품과 다과도 제공되어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더 기억에 남는 공연관람이 되었다. 옥포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 혜택과 나눔을 위해 수준 높은 공연 유치에 힘 쓸 예정이다.
공연진행과 관람에 관심 있는 분들은 (☎ 639-8141)로 신청하면 된다.

 

옥포복지관,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LET'S 살~利GO 줄넘기대회"엽니다.

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원용규 이사장)에서는 오는 9월 24일(토) 오후 1시부터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사업(한국암웨이 공모사업)으로 줄넘기대회와 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줄넘기 대회는 초등반 200명, 일반부 100명 선착순 접수하여 개인줄넘기 오래 뛰기, 건강 및 영양 O,X 퀴즈를 통해 1등은 20만원 상당의 거제사랑 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건강체험부스는 비만조끼체험, 체지방측정, 파이토쿠키클레이, 파이토칼라교육 등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줄넘기 대회에 참여 희망자는 (☎ 639-8141)로 신청하면 된다.


옥포복지관,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원용규 이사장) 옥포작은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의 맞이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는 9월 17일(토) 11시부터 초등이하 자녀를 둔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통한 가정 내 아동인권보호를 주제로 “건강한 아동 건강한 가정”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두 번째로는 9월 24일(토) 10시부터 “에코백 독서 감상화 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에코백 독서 감상화 그리기 대회는 5세~10세 아동을 대상으로(선착순 100명) 지정도서와 자유도서 중 1권을 읽고 에코백에 독후감상화를 그리면 된다. 최우수작에는 각각 3만원 상당의 선물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희망자는 (☎ 639-8148)로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