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6학년 70명의 사회적배려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스피킹집중캠프와 8월15일부터 8월19일까지 '요트&영어캠프'를 거제시영어마을에서 실시했다.

 
 
이 캠프는 해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농산어촌 및 도시의 사회적 배려학생을 대상으로 방학중 집중적인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해 영어노출 기회 증대와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여름방학중 수준별 10명씩 7개반으로 편성, 단기집중 훈련을 통해 스피킹 집중훈련, 테마가 있는 요트체험과 상황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능력에 알맞은캠프를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스피킹집중캠프에 40명의 학생이 환경, 과학, 역사, 예술, 요리등에 대한 주제로 캠프에 참여, 요트&영어캠프에 30명의 학생이 딩기요트, 윈드서핑, 카약, 예술, 미래등에 대한 주제로 캠프에 참여해 실용영어 학습의 국가시책 및 지세포요트학교를 이용하여 향토사랑에도 부합되는 활발한 캠프를 운영했다.

1주일, 2주일 단기간 집중프로그램이지만 그동안 행사를 마치고 학생들에게 원어민과의 집중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밀도 있는 원어민 대면 기회제공으로 자연스런 영어권 문화습득과 학습으로 동기부여는 물론 자신감을 키워주는 기회가 됐다. 그리고 자연스런 영어권 문화 이해를 통한 국제적 마인드 제고와 사회적배려 대상의 초등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젼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