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원용규 이사장)은 한국암웨이 후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지원사업인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사업”수행기관으로 지난 4월 선정되어, 5월부터 12월까지 지역아동들의 건강을 지키는 프로그램을 진행중 이다.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사업”은 불규칙한 생활 및 편식, 폭식 등으로 건강, 영양에 취약한 아동 50명을 대상 건강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체성분 측정검사를 시작으로 비만조끼체험, 영양교육 및 파이토칼라 요리교실과 쿠키클레이, 봉사활동, 놀이체육 등을 매주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운영에는 거제대학 사회복지과 사랑ON봉사동아리등이 함께 참여하여 아이들의 건강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참여중인 저체중아동 김민지(가명, 초등1학년)양은 “마른 것이 예쁜 걸로만 알고 있었는데 골고루 음식을 먹고 자주 움직여주고, 건강한 생각을 하는 것이 그래서, 마른 몸이 아닌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겠다”고 하였고, 과체중인 참여자 오승준(가명, 초등4학년)군은 “평소 인스턴트 음식과 과자를 너무 많이 먹은 것 같다. 세끼 식사와 과일 잘 챙겨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노력 해야겠다”고 하여 이 사업의 취지와 가장 맞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8월 방학기간동안에도 이 프로그램은 계속될 예정이며, 9월에는 지역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 줄넘기대회와 O/X퀴즈를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아동 및 부모는 옥포복지관 639-8141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