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 지난 16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제16회 여성주간 기념식 및 제4회 도전! 거제여성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권민호 거제시장을 비롯한 내빈 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1부 기념식 행사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시정발전에 공이 큰 여성 자원봉사자와 여성복지시설 근무자에게 시장 표창패가 수여됐습니다.

◀Sync▶ 최경숙 회장

여성단체협의회 최경숙 회장은 “여성으로서, 사회의 일원으로서 1년여 동안 동아리 활동을 통해 연습하고 다듬어 온 여성들의 끼와 열정을 맘껏 발휘 하길 바란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여성의 정체성과 자신감을 더욱 충전해 가정에 활력소가 되고 사회의 화합과 안정의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자 제러미 리프킨의 말을 인용해 ”이 사회는 적자생존의 시대가 아니라 서로 섬기고 부드럽게 소통하는 공감생존의 시대“라며, ”여성의 부드러움과 섬세함으로 화합해 강한 우먼파워를 발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1부 행사는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장명순 부회장의 녹색생활실천 선언문 낭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장승포농협주부대학의 웰빙댄스를 시작으로 거제문화원 모듬북교실에서 준비한 모듬북 공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베트남 전통춤 등 다양한 경연이 펼쳐졌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