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해안의 지질을 학습자료와 관광코스로 소개하는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이 홈페이지는 11일 통영초등학교 김인한, 최선미,최용재 교사가 지난 3년 동안 거제도 해안의 지질을 답사ㆍ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화석테마여행, 지형코스여행, 지질용어해석 등의 코너로 나눠져 있는 이 홈페이지는 200여장에 가까운 현장 사진을 담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화석테마여행 코너에는 거제시 관포리, 계도섬, 남부면, 하청면 등 4개 지역에 분포한 자갈해빈, 타포니, 퇴적암 노두 등 지형학의 주요 연구 지형을 생생한 현장사진과 함께 자세히 소개됐다.

특히 이 코너는 지난 4일 보도된 바 있는 거제시 장목면 관포리 해안에서 국내 세번째로 발견된 중생대 백악기의 초식공룡인 새끼 용각류의 보행렬 화석도 소개하고 있다.

지형코스여행 코너는 지질관광 코스를 해금강, 매물도, 산지형 등 3개로 나눠진다.

 
코스별로 위성사진 위에 관광 지점을 표시해 삼신바위, 선녀바위, 사자바위, 십자동굴 등 주요 명칭의 유래와 지형적 특성 등을 전한다.

지질용어해석 코너에는 30여개 전문용어에 대한 해설을 담아 지형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거제시는 8월께 이 홈페이지를 시청 홈페이지와 연계해 지질을 테마로 한 관광을 특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거제도 지질여행 함께 떠나요' ( http://geotourism.kr/)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