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 지난 8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개정된 법의 주요내용 △아동 청소년 성보호법 △학교폭력 근절방안 △학교폭력에 대한 매뉴얼 및 대처방안 등을 다뤘다.

 
또 여러 가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가며 피해학생, 가해학생에 대한 진단-상담-치료의 3단계 지원 방법을 연수했다. 특히 잘 노출되지 않는 학교폭력의 유형, 학교(성)폭력 발생원인, 학교폭력에 대한 오해들을 예로 들면서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담임교사의 역할은 물론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해 학교폭력의 실질적인 예방대책에 관해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가정에서 학생들이 건전한 성격, 바른 행동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조언했다. 학교폭력은 학생개인과 가족, 학교, 지역사회의 위기이며 학생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발달상의 피해와 가족의 위기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정에서의 예방교육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학부모대상 학교폭력 예방연수 외에도 진목초등학교에서는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배움터 지킴이 운영, CCTV설치, 방과후 자동개폐문 설치, 경비인력 배치 등으로 학교폭력에서 자유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려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