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무술인들이 뜻을 모아 효.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잔치마당을 열었습니다.

거제시 택견연합회(회장 김선진)는 9일 오전 옥포종합사회복지관 3층 다목적홀에서 지역에 거주하는 3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신 가운데 ‘2011 효. 사랑 나눔 택견 시연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시연회는 옥포복지관 이상영 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과 통영 플롯앙상블의 축하공연에 이어 삼성조선소 방송댄스 동호회원들의 댄스공연, 거제시 택견연합회에서 준비한 택견시연, 풍물놀이 가락의 사물놀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 됐습니다.

옥포복지관 이상영 팀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우리 선조들의 전통 무술인 택견 시연회와 더불어 위안 공연을 펼치게 돼 기쁘다”며, “택견연합회 관계자 여러분들이 준비한 정성어린 효 사랑 나눔을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택견협회와, 택견 수련생 부모들이 각각 준비한 성금은 경제사정이 어려운 지역의 이웃들에게 전달 됐습니다.

통영플롯앙상블의 감미로운 연주는 어르신들을 선율 속에 젖어들게 했고, 경쾌한 리듬과 함께시작된 댄스 공연은 흥겨운 박수와 어우러져 분위기를 고조 시켰습니다.

이어진 택견 시연에서 어르신들은 공연 내내 어린 손주들의 귀여운 몸짓에 눈길을 떼지 못했습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거제시 택견연합회가 효 사상을 계승해 나가고자 마련한 자리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