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공립 한아름유치원(원장 최봉덕)은 본 원 강당에서 지난  2일에는 거제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7일에는 관내 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2011년 지역거점유치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두 연수는 문학가이자 남해힐링센터 대표인 박현숙 교수를 초청하여 △독서치료의 이론적 접근과 실제, △자녀와의 온전한 대화를 위한 의사소통기술 이라는 주제로 교사와 학부모들이 대하는 아이와의 의사소통, 생각을 변화시키는 마음 다스리기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박현숙 강사는 독서치료나 의사소통에는 기술이 전부가 아니며 진실함과 사랑이 우선 될 때 진정한 치료가 되고 의사소통이 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교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었다. 또한 생각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무슨 마음을 먹고 사느냐가 곧 삶의 질을 만들어 감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옥포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김성자 교사는 “이번 연수로 문학을 통해 유아들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유아들에게 뿐만 아니라 교사 자신도 내면의 성장을 위해 독서를 많이 해야겠다.”며 연수소감을 밝혔다.

학부모 김명희씨는 “연수를 통해 그 동안 아이와의 대화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아이와 즐겁게 의사소통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소감을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