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1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2015년까지 거제명품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현대화와 산업화의 가속으로 사라져 버린 옛길과 거제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를 연결하는 테마 명품 길을 조성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는 것이다.

제주 올래길의 한 곳
거제명품길 조성사업은 거제테마명품숲길 등을 기존 등산로 및 임도, 농로, 해안길과 연계한 아름다운 전망길을 조성해 역사, 문화, 교육, 심신단련(레포츠) 체험 등 테마가 있는 길로 조성하는 것으로 지난 1월 거제명품길 조성사업 기본계획 용역 계약 및 착수에 들어가 지난 2월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시의원들과 함께 제주 올레, 진해 드림로드 등을 견학키도 했다.

예로부터 마을과 마을 간을 왕래하던 산길이 현대화와 산업화과정을 거치면서 이용되지 아니해 훼손되고 사라져 옛길을 발굴함과 복원할 자료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거제시 산악관련 단체, (사)좋은벗, 관광협회 등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역에 맞는 명품길을 발굴 및 복원한다는 계획인 것이다.

이 명품길이 조성되면 거가대교 개통과 더불어 거제시 지역특성인 농·산·어촌체험,  역사·문화탐방과 연계한 거제명품길 조성으로 산림휴양건강 증진 및 관광자원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잇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