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7월 5일부터 29일까지 ‘2011년 거제시 명예시민’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시는 시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과 시 거주 외국인에게 귀감이 되는 내․외국인을 선정, 시와 인연을 지속해 나감은 물론 더 큰 애정을 갖게 하고자 명예시민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명예시민 추천기준은 거제시민이 아닌 자 중 △대외적으로 거제시의 위상을 높인 자, △시민의 생활개선이나 문화발전에 이바지한 자, △과학, 기술 또는 경제활동을 통하여 시 발전에 이바지한 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국내․외 인사다.

공공단체 및 기업체의 장 또는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명예시민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우편접수(거제시 계룡로 125(고현동) 거제시청 행정과(656-720)/7. 29.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또는 행정과 총무담당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명예시민은 추천 서류 검토 후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와 시의회 승인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명예시민으로 선정되면 명예시민증서와 기념메달을 받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명예시민증서는 오는 10월에 있을 ‘2011년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행정과 총무담당(☎ 639-3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