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보건소는 만성질환(고혈압, 당뇨)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다.

보건소는 만성질환으로 생길 수 있는 건강 문제를 사전에 파악 건강형태 개선을 유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원스톱 전문서비스팀(건강매니저와 운동처방사, 영양사, 금연상담사)을 구성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소 3층에서 실시된다.

30세 이상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화로 예약하거나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대상자로 등록하면 건강매니저로부터 기초검진(신장, 콜레스테롤외 6종)후 체지방 측정을 통한 비만도와 검사결과를 토대로 건강 위험요인을 분석해 금연, 절주, 비만, 운동, 스트레스 상담 및 교육 등 Care-Plan 서비스를 6개월간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근력 강화용 자전거 등 체력 측정 장비를 갖추고 있어 전문 운동처방사로부터 개인별 체력을 측정, 종합 평가한 후 개인별 맞춤형 운동을 지도받을 수 있다.

예방 중심의 포괄적인 건강실천통합서비스가 시민의 건강증진을 한 차원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통합건강관리실(☎055-639-3886)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