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2지방선거에서 간발의 표차로 아쉽게 시의원에 낙선한 민주노동당 이길종씨가 다시한번 노동자 서민의 큰머슴이 되겠다고 나섰습니다.

이번 4.27 도의원 재선거에 민주노동당 후보로 확정된 이길종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11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식출마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예비후보는 "이번 4.27 재선거는 거제가 타락하고 오염된 정치로 허물어져 간다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청정거제의 이미지를 되찾아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지를 판가름 할 중대한 선거"라며 "낡고 부패한 것을 확 쓸어버리는 마당쇠가 되어 거제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습니다.

회견문 발표-이길종 민주노동당 예비후보

또, "거가대교 개통과 금융위기로 위태로웠던 조선 산업이 부활하는 등 거제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며 "이번 재선거에서는 민의를 존중하고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참된 일꾼을 선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길종 예비후보는"한나라당이 반성의 기미는 보이지 않고 시민 심판 운운하면서 후보를 내세우는 후안무치한 행동을 한다면 반드시 시민들의 무서운 힘을 보여 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시민의 힘을 결집시키기 위해 독점 정당을 제외한 모든 세력들이 힘을 합해야 한다"며 진보대연합을 제안했습니다.

끝으로 이 예비후보는 "거제에서 지방권력 일당독점을 끝내기 위해 선거연합 전선의 선두에 서서 시민 단일후보 당선을 위해 분골쇄신 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노동당 권영길 원내대표와 이병하 경남도당 위원장, 이세종 거제시위원장 등 민주노동 당 관계자들과 성만호 대우조선노조위원장이 참여해 이길종 예비후보에게 힘을 보탰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