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수양동민 한마음 체육행사가 동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11일 수월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식전행사인 거제시풍물보전회의 풍물시범, 수월초등학교 학생의 풍물놀이로 분위기가 한껏 높아진 가운데 개회식이 거행됐다.

수양동주민자치위원장(추교종)의 개회선언과, 발전협의회장(신석주)의 내빈소개에 이어 김우식 수양동장이 남녀 최고령 장수노인들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식후행사로 밸리댄스 시범과 생활개선회의 국악공연이 펼쳐졌으며, 2부 행사는 전 동민이 참여하는 화합행사로 민속행사, 체육행사, 동민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화합행사에는 수양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 노래자랑에 참여했으며, 중국출신 원 민 씨의 ‘보고싶어요’가 노래자랑에서 3등상을 수상했다.

또한, 특별행사인 거제3대대의 전투장비 및 물자 전시회에는 화기류, 일반장구류, 개인피복류 등 60여 점의 군 장비가 전시 동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건빵 및 전투식량 시식에는 동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수양동자연보호협의회는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행사 참여를 유도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를 주관한 옥정권 수양동체육회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하나가 되어준 동민들에게 감사하다”며, ”동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