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초등학교(교장 홍성배)에서는 지난 10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들의 학교 생활모습을 자세히 보여주고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연초교육 바로알기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해 좋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70여명의 학부모들이 자녀들이 공부하고 있는 교실을 방문해 수업활동에 직접 참여하거나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자녀들의 학교 생활모습을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이번수업은 연구학교와 관련해 주제중심의 블록타임으로 수업을 계획하여 학생 체험활동 위주로 공개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님은 “다양한 자료 활용과 알찬 수업 내용을 보며 학생 지도에 고생하시는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자신감을 가지고 큰 소리로 발표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다”며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수업후 학부모들은 체육관에 모여 삼락회 소속 옥장수 강사의 '소중한 가정과 가정 교육'이라는 강의 내용을 들으며 현대 물질 만능주의 사회속에서 가장 근원적인 교육은 가정에서부터 비롯되며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배 교장은 “바쁜 일과중에도 참석해주신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열성에 책무감과 보람을 되새기며 새로운 힘의 원천이 되어 더욱 더 도약할 수 기회가 되어 학교와 학부모, 학생이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의 장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학부모들께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