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2011년 여행 바우처 사업을 실시한다.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여행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과 관광 향유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시는 국비와 지방비를 합쳐 18,175천원을 투입한다.

여행바우처 사업은 지원대상별로 개별 바우처, 사회복지 단체바우처, 시군 기획바우 처로 나뉜다. 개별 바우처와 사회복지단체 바우처는 6월 8일부터 19일까지 공고 기간을 거쳐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시군기획 바우처는 별도의 공고를 거쳐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개별 바우처 지원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개인 신청 시 1인당 15만 원, 가족동반 신청 시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한다. 사회복지 단체 바우처는 사회복지시설을 선정기준에 따라 한 곳을 선정, 1인당 15만 원을 지원한다. 단체 내 여행참가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구성돼야하며, 최대 40명까지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여행바우처시스템 홈페이지(www.tvoucher.kr)에서 신청하는 것이 원칙으로 사회복지 단체 바우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개별 바우처는 관할 면사무소·동주민센터 및 관광과에서도 접수를 받는다.

시는 신청접수 및 대상자 선정 검토 후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지원대상자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7월 중순경이면 지원대상자에게 바우처가 지급되며, 바우처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