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는 지난 9일 5학년 6반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WEE센터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거제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전문 상담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것으로, 진로를 주제로 직업과 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의 직업을 탐색하며 바른 직업관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다양한 종류의 직업과 역할을 탐색하고, 그림을 보고 직업을 맞추는 게임과 미래의 가상명함 만들기를 체험하며 즐겁게 진로교육에 접근할 수 있었다. 또한 소질과 적성에 따라 취미활동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하여 진로결정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법도 조언했다.

최민영 학생은 ‘직업 적어보기와 퀴즈를 풀며 직업의 세계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었다. 30년 뒤의 내 모습일 미래의 명함 만들기를 하며 다른 친구들의 꿈과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기고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치환 교장은 ‘초등학교 시기는 진로를 성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다양한 분야를 탐색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과 일에 대하여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