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서장 이흥우)와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안경주)는 지난 8일 오후 3층강당에서 경찰관 및 경찰발전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자랑스러운 거제경찰 5명을 선발, 시상했다.

이번 자랑스러운 거제경찰 선발은 이흥우 서장과 경찰발전위원회에서 묵묵히 맡은 소임을 다하며 민생치안 확립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므로서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정의․청렴․봉사․화합 등 5개 부문을 선발, 시상했다. 대상은 상금100만원, 부부동반 1박2일 제주도 여행권, 상패 수여, 부문상은 각 50만원, 상패가 주어진다.

▲대상- 경무계 유승민
대상에 선발된 경무계 유승민 경장은 적극적인 업무자세와 우수한 업무역량으로 치안종합성과 홍보분야에서 압도적인 도내 1위와 정보공개처리부문에도 도내1위의 성과를 달성한 유공으로 수상했다.

▲정의상- 강력2팀장 윤영관 경위
정의상에는 강력2팀장 윤영관 경위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15회 걸쳐 거제․옥포․장승포 등 환각상태에서 방화하고 도주한 범인을 치밀한 수사로 검거 및 프라자파 조직폭력배 도박개장 피의자를 검거한 유공이다.

▲청렴상-경비작전계 서영종 경사
▲봉사상- 신현파출소 김현우 순경
▲화합상-동부파출소 김창현 경사
청렴상에는 경비작전계 서영종 경사로 각종 혼잡경비 완벽 수행 및 상반기 도의원 재선서 상황관리로 성공적 수행, 봉사상에는 신현파출소 김현우 순경으로 치안수요가 많은 신현관내에서 발생한 강절도사범 등 강력범죄 검거, 화합상은 동부파출소 김창현 경사로 농촌빈집털이 절도범 및 기소중지자 검거유공으로 영광을 차지했다.

이흥우서장은 시상식에서 수상자를 격려하고, 계속해서 국민을 향해 열심히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