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경남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거제지회(지회장 박정미)는 지난 18일 거제CGV 영화관에서 학부모 1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공공형 어린이집 무비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공공형 어린이집 13개소가 연합하여 육아에 지친 학부모들을 위로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영화관람뿐만 아니라 현명한 부모가 되는 마음가짐과 비법이 가득한 책자를 선물로 제공해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들의 기쁨을 더했다.

박정미 지회장은 “학부모님들이 영화관람을 통해 생활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더욱 차별화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형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학부모님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준 거제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부모와 보육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키울 수 있는 거제시를 만들기 위한 보육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수한 어린이집을 지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 보육인프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거제시에는 자성, 사과나무, 하늘, 뿡뿡이, 리틀하버드, 새봄, 진목, 해온, 힐스, 덕산키즈, 세품아, 아이림, 아주어린이집 등 13곳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