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조리제빵과 신입생 우윤지, 장원근 학생이 2023년 KB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2일 노트북을 지원 받았다.

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해 신입장애대학생의 새출발을 축하하고 대학생활과 미래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신입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에 필요한 최신형 노트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 선정은 각 대학의 장애학생지원센터를 통해서 사업을 홍보하고 지원을 받아서 전국 대학에 입학한 신입장애대학생 개개인이 노트북 활용계획서 등을 작성해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서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거제대학교 2명을 포함해 130명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신청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노트북지원사업 신청에 필요한 각종 서류 작성 지원뿐만 아니라 서울 이룸센터에서 실시한 노트북 전달식에 학생 인솔 등을 지원했다.

거제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마은경 센터장)는 장애학생에게 적절한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수·학습지원, 학과활동 등의 대학생활 지원, 장애학생 개인상담 지원, 진로상담, 취업준비 지원 등의 지원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