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청마기념관에서는 오는 6월 10일 오후 2시, <詩끌book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페스티벌은 전국문학관 국비사업공모에서 청마를 테마로 한 행사로, ‘청마가곡부르기’, ‘청마시극공연’, ‘청마시낭송콘서트’, ‘청마작사교가부르기’, ‘청마애송시전시회’ 및 청마의 후예 문인들의 ‘문학지전시ㆍ사인회’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청마작사교가부르기’는 한국의 페스탈로찌 청마의 교육철학이 우러나는 행사로, 백년대계라 불리는 학생교육의 일선현장에서 참교육을 실천했던 청마의 교가를 학생들이 함께 부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청마는 전국 각지 학교의 교가를 작사한 시인이자 교육자로, 이번 행사는 그가 작사한 교가를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합창하며 모교에 대한 전통과 애교심을 되살리는 의미가 있다.

청마기념관 김화순 관장은 “청마 유치환 시인과 정서적 교감을 통한 연결고리를 형성해 청마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발전시키는데 그 의미를 두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마의 문학정신을 기억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지역에는 일운초등학교와 둔덕중학교 교가를 청마가 작사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그 교가도 함께 부를 예정이다.

청마가 작사한 교가는 둔덕중 .안의초 .마산여중 .일운초. 진주여고 .통영초. 충렬초. 용남초.원평초.두룡초. 유영초,진남초. 통영여중. 통영여고. 통영고.충렬여고. 충렬여중. 대구여고. 대구교육대학. 대신중. 해동중.부산고.동래고.부산진여상, 중국반석학교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