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 체험 [사진제공=성포중학교]

【거제인터넷방송】= 성포중학교에서는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는 학생안전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학년과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지난 22일 학생안전체험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재난안전, 생활안전, 응급생존, 사회안전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재난과 일상 속 위급한 상황을 체험하며 대처 능력을 키워갔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보고, 듣고, 느끼며 행동하는 종합형 안전체험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전년도에 체험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추가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산업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산업사고를 알아보고 대비 방법을 익히는 등 안전 교육의 실질적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

성포중학교 2학년 한 학생은 “비상슬라이드, 완강기 등을 타보는 경험을 하면서 안전사고 발생 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신귀섭 교사는 “학생안전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안전 실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이 안전사고에 침착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폐소생술교육 [사진제공=성포중학교]
재난안전 체험 [사진제공=성포중학교]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