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지난 17일 오후 2시 거제시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회와 장애인복지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회의 변광용 위원장과 최양희, 이태열, 노재하, 박명옥, 안석봉, 이미숙, 한은진 의원,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의 8개 회원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거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간담회에서 거제시 장애인지적 정책조례제정, 거제시 장애인 자립생활지원 조례제정, 통합 어린이 놀이터 설치, 거제시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신장장애인 이동지원센터 설치, 거제시 여성장애인 기본조례제정 및 여성 장애인종합지원센터 지원확대, 시각 장애인 쉼터 설치, 농아인 쉼터, 장애인 자립생활 주거 지원서비스 제공 등을 건의했다.

더불어민주당 거제시 지역위원회의 변광용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복지는 헌법에 명시된 국민의 권리인 동시에 국가의 의무이자 책임을 강조하며,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고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건의한 내용은 거제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제안으로, 지자체와 정치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