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귀여운 캐릭터 가득한 미디어 아트 전시가 온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이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미디어 아티스트 조세민 작가 초대전 <사이의, 산보>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팝적인 캐릭터를 토대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작업을 해온 조세민 작가의 독특한 미디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특히 관람객이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작품도 있어서 어린이와 함께 관람해도 좋다.

중국과 일본 등에서 영상, 미디어 파사드,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작업을 해온 조세민 작가는 동아시아의 전통 이미지 상징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잘 알려져 있다.

귀여운 소녀의 이미지로 등장해 문화 복제의 전달자로서 나를 뜻하는 주요 캐릭터 ‘미미밈(Memememe)’과 한국의 전통 벽사 상징인 호랑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고양이 ‘달리(Dali)’ 등이 등장하는 여러 작품들은 현대 미술에 익숙지 않은 어린이부터 문화 상징을 읽을 수 있는 성인까지 모두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산보’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자의 걸음을 따라 도시를 산책하는 미미밈을 표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작품도 있어 관람객에게 특히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세민 초대전 <사이의, 산보>는 2023년 3월 15일(수)부터 4월 5일(수)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로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돼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명 이상 단체의 경우 사전 예약을 통해 날짜를 지정해 투어를 신청할 수도 있다.

전시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