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유아교육과는 2023년 2월 졸업자들이 관내(거제, 통영) 및 관외(부산, 경기) 우수한 유아교육기관 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대기업 및 시청에서 설치・운영하는 직장어린이집에 4명이 취업하는 강세를 보였다.

강○의 졸업생은 ‘거제삼성어린이집(삼성중공업 직장보육시설)’에 공개채용을 통해 취업했으며, 유아교육과 학회장 등 학과생활에 리더십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안○호 졸업생은 ‘하모니어린이집(DSME 직장보육시설)’에 취업해 학과 졸업생 중 남학생이 대기업 직장어린이집 담임교사로 채용된 첫 사례이기도 하다.

조정화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영유아 돌봄 및 보육에 대한 국가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고 있고, 맞벌이가정의 부모가 안정된 직장생활과 양육을 병행할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이 확대됨에 따라 보다 전문성을 갖춘 현장맞춤형 교사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졸업과 동시에 국가공인 자격증 2개(유치원정교사 2급, 보육교사 2급)을 취득할 수 있으며, 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에 소속된 3개 기관(DSME 플레이그라운드어린이집 및 하모니어린이집, 거제대학교 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