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2월 16일과 18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대비과정과 일반분야 제과기능사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대비과정’은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자격증 취득 시험을 분비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으로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들이 단기간에 기초개념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최신 기출출제 문제 특징을 파악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대비과정’에는 10명의 학습자들이 교육에 참여, 모두 수료했으며, 학습자들 모두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자격증 취득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제과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지역민들이 경제적 능력을 향상해 취업,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제과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프로그램은 제과 기술의 다양성을 습득하기 위해 실습 위주의 교육과 양질의 기술들을 다양하게 제공했으며 총 16명 학습자들이 교육에 참여, 전원 수료했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자격증 취득 및 관련 직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기술 습득을 통해 취업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