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동수)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자료수집을 위해 사천시, 평택시, 파주시. 남양주시 소재의 시설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위원회 차원의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선진 사례를 통해 거제시에 접목 가능한 정책 제안 및 방안 모색 등을 위해 실시했다.

첫째 날에는 수돗물 생산·공급에 대한 수질관리시스템 운영과 소형생물 발생대비 관리현황 점검을 위한 사천정수장 방문을 시작으로 자원순환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이 공존하는 평택시 오썸플렉스를 견학했다. 오썸플렉스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생활폐기물 처리시설을 지하에 설치했고, 지상에는 워터파크, 찜질방, 스핀아이더 영상관, 각종 체육시설 등을 설치해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피시설인 자원순환시설 속에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익시설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것을 직접 보고 관리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이웃 갈등 상담 및 화해 지원·조정기관인 평택시 이웃분쟁조정센터를 방문해 센터 운영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파주 출판도시를 방문하여 전문 해설사에게 출판도시 설립 배경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고 문화·예술마을인 헤이리 마을을 견학하여 옥포·능포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의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 날은 남양주시 정약용 도서관을 방문하여 선진 도서관 운영 현황을 견학했다.

김동수 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우리시에서 추진·계획 중인 사업을 다시 한번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금번에 경험한 우수사례들이 우리시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