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월 6일과 8일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특수교육대상자 직업교육 돌봄종사자 지원인력과정과 산업안전산업기사 대비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돌봄종사자 지원인력과정’은 특수교육대상자들을 요양보호사의 전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일자리에 배치하여 직무 능력 습득 및 일자리 경험을 제공해 사회참여 높이는데 그 목적을 두고 개설한 프로그램이다.

‘돌봄종사자 지원인력과정’에 참여한 학습자 7명 모두 전원 수료했고, 수료한 7명 모두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로 직무 전문성을 확보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대비과정’은 조선업 직무 관련 필요로 하는 역량인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프로그램이다.

‘산업안전산업기사 대비과정’에는 15명의 학습자들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전반적인 교육 만족도는 94점으로 나타났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지속적으로 사회 참여 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조선업 직무 관련 다양한 교육을 통한 지역 내 조선업 관련 종사자들의 역량향상에도 계속해서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