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3일 '거제시돌봄센터 5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도의원, 시워원, 아파트관계자, 운영법인 관계자,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사등면 영진자이온 1단지 관리동 2층에 위치하고 있는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은 도서관,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시설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시 ․ 일시 돌봄, 학습지도, 프로그램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은 거제시와 영진자이온 1단지 입주자대표회의가  무상사용 협약을 맺고 거제시가 시설을 설치하고 사단법인 블루시티관현악단이 위탁운영(법인대표 신숙)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박종우 시장은 “아이들 돌봄 공간으로 장소를 내주시고 협조해주신 영진자이온1단지아파트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함께돌봄센터 가까이에 경로당이 있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가까이에서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돌봄서비스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며, 즐거움과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돌봄센터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