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거제시 관광의 현안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28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외식업, 숙박업, 여행업 등의 관광사업체, 관광 관련 단체 및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관광국장 주재로 열린 간담회는 2023년 주요 관관지원(보조)사업에 대한 안내와 건제시 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협력적 지역관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지역관광협의회 설립에 관한 사항과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확대 논의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어려움을 겪은 관광업계는 각 분야별 고충을 토로 하고 관광인프라 구축과 행정·재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민관이 협심해 급변하는 관광트렌드와 다양해진 관광수요에 적극 대응해 거제의 관광산업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자고 입을 모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시해 주신 여러분들의 아이디어와 의견들을 충분히 고심하고 검토하여 거제시 관광발전을 함께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거제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견이 있으시면 주저말고 제안해 주시고, 내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