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미경)가 지난 16일 대구 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에 적극 대처하고 상호 긴밀한 교류를 추진하기 하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는 박종우 거제시장과 이근용 대구 사이버대학교 총장, 거·장·총 자문위원. 협력기관 단체장 및 회원단체 회원 100명이 참석했다.

이미경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10년 동안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변화,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했지만 , 다양한 장애인계의 목소리를 하나로 담아내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다"며 "앞으로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의 권익이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두고 활동할 것"이라 밝혔다.

박종우 시장은 축사에서 "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시민으로서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거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상호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장학금은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단체의 추천을 받아 제4차 이사회 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된 중학생 3명, 고등학생 3명, 대학생 3명에게 전달됐다.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012년 11월 22일 애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든 8개 장애인단체가 회원 간의 상호협력과 기반으로 장애인이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지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참여와 평등을 실현하는 데 제약이 되는 편견과 차별을 철폐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