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거제시보건소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 보건소는 가임기 여성(만 15세~ 49세)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거제시청 1층 도란도란 문화쉼터에서 찾아가는 풍진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풍진(Rubella)이란 루벨라 바이러스가 주로 호흡기를 타고 들어오는 질환으로 전염성이 높은 편이며, 주요증상은 발열, 기침, 피부발진 등이 있다.

해열제를 복용하고 열이 내리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도 하지만 임신초기 임산부가 풍진에 걸리면 태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풍진에 걸린 태아는 선천성 풍진 증후군에 걸릴 수 있어 심장병, 청각장애, 백내장, 뇌 손상, 지적 이상, 소두증 등 기형아 출산의 주요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향후 임신 계획이 있는 가임기 여성은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사전에 풍진 검사를 받고 항체가 없다면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번 찾아가는 가임기 여성 풍진 검사는 시간이 없어 미처 검진을 받지 못한 가임기 여성으로 거제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검사가 가능하며, 검사를 통해 풍진에 대한 감염 또는 면역 여부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예방접종 및 치료 안내로 모자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거제시 보건소 모자보건팀(☎055-639-6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