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19일 거제대학교 야외 광장에서 2022년 HiVE 사업 성과확산 박람회 ‘거제대학교가 쏜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7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재정지원사업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1차 년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 행사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서일준 국회의원 및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사업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참석한 시민들과 교육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문화공연이 진행됐다. 바리스타 체험, 드론체험 등 교육과정체험 부스를 운영해 평생직업교육과정에 대한 홍보와 지역민들의 교육수요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과 체험부스를 운영해 거제대학교 교육과정과 학과에 대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민들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가족들이 너무 즐겁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목수, 드론, 바리스타 등 많은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등 성과 박람회 행사에 대한 큰 만족도와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허정석 거제대학교 총장은 개회사에서“지역소멸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거제대학과 거제시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HiVE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 거제대학교는 거제시민들에게 평생직업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해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거제대학교에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돼 2025년 2월까지 지역특화분야 산업안전전공 인재양성, 유초등돌봄교사 인재양성, 특수교육대상자 자립 및 창업분야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시민들을 위한 평생직업 교육과정으로 지역특화분야 24개 교육과정, 일분분야 26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거제대학교 HiVE 센터 홈페이지(https://newlife.koje.ac.kr)를 통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