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2011년도 원예특작분야 시범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는 지역특성에 적합한 기술을 신속하게 보급, 농업인들의 소득을 향상시키고자 2011년도 원예특작분야 사업비를 확보, 대상자 선정을 위해 신청을 받고 있다.

올해는 지역농업특성화(유자클러스터)사업을 위주로 기후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위한 기술지원으로 소비 트랜드에 맞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생산기반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농업인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수준의 고품질 청정농산물 생산과 우수농산물 생산단체의 경쟁력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

2011년에 추진하는 원예특작 시범사업은 총23개 사업에 16억2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채소분야 주요사업으로는 수출농가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원예시설 화재예방 전기안전 점검 등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친환경 안전 채소생산과 시설하우스의 화재예방 등 농업인과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생산현장에서 필요한 사업위주로 12개 사업이 추진된다.

과수분야는 지역농업특성화(유자클러스터)사업을 위주로 10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지역특산물인 유자의 생산․가공기반 구축을 통한 유자산업 활성화를 위해 유자 재배농업인, 유자가공협회, 지역농협이 참여하는 『유자 클러스터사업단』을 구성 농업현장에서 필요한 사업위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한라봉, 포도, 단감 생산단지에 친환경 과실생산 기반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사업도 추진된다.

특작분야는 지식기반 벤처농업 모델단지 육성을 위한 1개 사업이 추진된다.

시는 2011년도 사업추진을 통해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그동안 관련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시범사업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과 농업인 단체는 일정한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011년 1월 24일까지 해당 면ㆍ동에 비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의 사업타당성을 검토한 후 2월중으로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 2011년 원예특작 시범사업 신청
 ◦ 신청기간 : 2011. 01. 13. ~ 01. 24.(8일간) 공휴일 제외
 ◦ 신청장소 : 면ㆍ동사무소
 ◦ 신청서식 : 면ㆍ동사무소에 비치
 ◦ 문 의 처 :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원예특작 전화 639-3940~3
              인터넷(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 http://atc.geoje.go.kr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