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박종우)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으로 운영중인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오는 11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야외마당에서 ‘2022년 거제시 메이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이킹 활동’, ‘미래산업 체험’, ‘전통과 메이커’ 등의 3가지 주제로 ▲인형 만들기 ▲토퍼 만들기 ▲오르골 만들기 ▲3D프린터 체험 ▲로봇 체험 ▲ 드론 비행 체험 ▲VR 체험 ▲친환경 기술 체험 ▲전통 문양 아이템 제작 ▲달고나 게임 등 10여 개의 체험과 게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 중 VR 체험과 드론 비행 체험은 안전을 위해 실내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등록 부스에서 행사등록 카드를 받아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동안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인증 도장을 모으면 경품 추첨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올해 2회를 맞이하는 메이커 페스티벌 행사는 참가자들의 동선을 예측하여 체험 공간을 분리 배치하는 등 준비과정에서부터 안전을 강조하는 한편, 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게임 이벤트도 추가해 다채롭고 즐거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으로 행사 당일 모든 체험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마음껏 체험하시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메이커 페스티벌 소개를 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