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본회의장
거제시의회 본회의장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는 제235회 거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2022년 11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22년도 거제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거제시의회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2022년 10월 28일부터 시민제보를 접수하고 있으며, 접수 마감일을 당초 11월 8일에서 11월 15일까지로 1주일 연장한다고 밝혔다.

제보대상은 거제시의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정조치 사항, 또는 예산낭비사례 등이며, 제보는 거제시의회 홈페이지(시민참여-행정사무감사에 바란다)에 본인 확인 후 제보내용을 등록하거나 거제시의회 의회사무국 의사팀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의 제보,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제보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한다.

거제시의회는 제보 내용을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제보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는 감사 후 제보자에게 통보할 방침이다.

윤부원 의장은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거제시 행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내실있는 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