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 중3 학부모를 위한 고입 진로·진학 맞춤형 정보제공 위해 마련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이 거제 평준화지역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가졌다.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중3 학부모 사전신청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경남교육청 진로교육과 장학관 및 장학사 3명의 강사로 구성, 2023학년도 거제 관내 평준화지역 고등학교 입학 전형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맞춤형 정보제공과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2023학년도 거제 관내 고등학교 입학전형 요강, 지원방법, 모집정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가 됐으며, 특성화고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및 학부모 인식 개선을 위해 관내 특성화고인 거제여상 및 경남 산업고의 학과 소개 및 교육과정, 모집요강, 졸업생 취업률 등이 소개됐다. 

특히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 김종승 장학관은 "내 자녀를 위한 고입 및 대입 진로 진학 지도 방법’의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해 자녀의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3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훈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거제 평준화 지역 고등학교 입학 전형에 대한 중3 학부모님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길 바라며,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진학 선택의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