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경상남도 주관 도로정비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2015년 이후 7년 만에 도로정비분야 최우수다.

 도로정비평가는 ‘도로법’ 제50조에 따라 매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 전 분야에 대한 유지 관리 및 시설물 보수ㆍ보강 상태를 춘ㆍ추계로 나누어 서류 및 현장평가로 실시한다.

 이번 평가에서 거제시는 중점적으로 청결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변 풀베기, 차선도색, 불량노면 재포장, 배수로 등을 신속하고 꼼꼼하게 정비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했다.

 특히, 가로등 IoT 첨단 원격시스템을 도입으로 가로등 점등시간을 실시간 조정해 에너지 및 예산 절감, 농작물 피해예방, 야간도로 안전주행 등에 기여한 점과 여름철 풍수해 대비기간 태풍 북상 등 해안가 도로변 토사, 자갈, 낙엽 등 제거를 위한 기존 장비조합(굴삭기+덤프+인력)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비조합(로더+덤프+인력)을 투입해 신속한 도로 환경정비를 한 것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경상남도 도로평가분야에서 최우수를 수상해 연말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시·도 도로평가분야에 경상남도를 대표해 거제시가 참여하게 됐다"며 "더욱더 깨끗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