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인․허가 규제개혁 관계자 간담회 가져
박종우 거제시장, 인․허가 규제개혁 관계자 간담회 가져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10.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박종우 거제시장이 지난 24일 각종 인허가 규제개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관내 토목엔지니어링 업체 관계자 10여 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민들의 각종 인․허가 신청을 위한 최접점에 있는 전문업체인 토목엔지니어링과의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소통, 투명성 제고와 청렴도 향상 등 인․허가 업무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과도한 규제의 개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토론을 통해 인․허가 절차상 불편사항 및 업무 개선방향 등도 수렴했다.

박종우 시장은 토목엔지니어링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인․허가 업무 절차상 불필요하거나 과다한 제한이 되는 부분들을 적극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난개발 및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구조물 설치기준 준수 및 설계도면에 의한 시공 등 허가내용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인․허가 과정에서 민원인과 시의 중재 역할을 충실히 하여 불필요한 민원을 최소화하고, 시 담당자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인․허가 처리 지연 등 민원인에게 피해가 가는 일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토목엔지니어링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실시하여 인․허가 민원의 신속, 정확성을 높이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인․허가 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