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는 지난 20일 ‘거제시 진로 체험박람회’에 참여했다. 거제대학교에서는 간호학과, 사회복지과, 전기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가 관내 중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간호학과는 ‘미래의 간호사 되어보기’라는 주제로 간호학과 교수님들이 직접 산소포화도와 혈당을 체크해서 학생들의 건강 상담을 진행했고 학생들이 직접 혈압 및 맥박을 측정하며 간호사를 체험했다.

사회복지과는 ‘사람, 세상과 소통하는 사회복지사’라는 타이틀로 전문 상담사를 초빙해 학생들이 그린 그림으로 심리 상태를 상담하며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기공학과는 자가 손 발전기를 만들며 전기가 생기는 원리를 탐구, 조선해양공학과는 거북선을 만들어보며 선박의 구조와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 진로 체험박람회에 참여한 관내 중학생들은 “평소에 관심이 있는 분야를 거제대학교 학과 체험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성미 거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 이번 거제시 진로 체험박람회에 우리 대학 여러 학과가 함께 참여하며 지역 내에 유일한 대학으로서 관내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어 보람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