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 관내 17개 중학교 1학년 2,600여 명이 참가한 2022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0일 고현 보조운동장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로체험박람회를 열었다.

최근 2년간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다가 올해 세 번째 개최하는 진로체험박람회는 자유학기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직업과 전문직업을 체험해보며 자신의 기질과 적성을 찾아 스스로 진로 설계를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4개 부스에 60여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전문직업존, 꿈길체험존, 진학체험존, 거제해양직업, 진로상담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 제공과 각급학교 동아리경진대회, 진로OX퀴즈, 나의 진로찾기 등 부대행사를 진행해 참여한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세계 각국 드론전시 및 토이드론 비행체험, 자동차 디자인, 로봇축구, AI블록코딩로봇, 페이퍼 글라이더 제작, 해병대 마린챌린지 등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고, 해녀 테왁만들기, 비전큐브, 도자기 핸드페인팅, 레진공예 등도 많은 관심을 보였고, 영어마을 원어민과 함께하는 퀴즈쇼와 버킷리스트 작성, DISC 진로적성 상담 등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기훈 거제시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중학교 1학년의 새내기이지만 미래에 자신이 선택할 직업을 평소 자신의 취향과 기질을 살펴보고, 관심있고 재미있어 하는 것을 체험하며 미래를 꿈꾸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