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변광용

【거제인터넷방송】= 변광용 거제지역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당 대표 이재명)은 지난 17일 국회에서 제19차 최고위원회를 열어 변광용 거제지역위원장을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으로 최종 의결, 인준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 정책의 심의 및 입안, 정책 개발, 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정 간의 협의 및 정부 정책에 대한 검토와 대안 제시 등의 권한을 가지고 당 정책 입안에 핵심적 역할을 하는 중추 기구다.

현재 중앙당 정책위 위원장은 당 대표 비서실장을 역임했던 김성환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이 맡고 있다.

김성환 정책위 위원장은 “거제시장 출신으로 조선업 고용위기 모델 개발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왔다. 또 조선업 인력수급대책특위 위원장, 중앙당 부대변인 등을 맡아오며 경남권역의 산업, 민생경제, 복지 등의 정책 입안에 중추적 역할을 누구보다 잘 수행할 것”이라며 임명 배경을 밝혔다.

변 위원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국민들의 고통이 극에 다다르고 있지만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교만과 오만에 서민들의 아우성만 커지고 있다”라며 “산업과 경제가 다시 돌아가고 노동자, 서민, 중산층에 힘이 되는 정책과 예산 지원에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