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지난 11일 KBS 창원이 보도한 <"의원실에서 경찰 조사받을게요"..'황제 조사' 요구 논란> 관련 서일준 의원이 13일 입장문을 통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일부 언론이 보도한 “서일준 의원이 의원실에서 경찰 조사를 받겠다며 경찰을 압박하고 ‘황제 조사’를 요구했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고 했다.

그는 "조사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G20의회정상회의’ 참석과 정기국회 및 국정감사 일정 등으로 당장 물리적으로 조사가 어려운 상황임을 경남도경에 서면으로 제출한 바 있다"며 "추가적으로 제 입장을 담은 의견서를 서면으로 전달했고, 도경측은 참고인 조사를 진행하는 등 관련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고 했다.

이에 경남도경이 조사가 가능한 시간과 장소를 알려주면 서울에 올라오는 출장조사를 추진할테니 일정을 검토해달라는 요청을 했으나, 현재 국정감사가 진행중이며 일정 변경이나 상황 변동이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여전히 물리적으로 조사가 제한되는 상황임을 일관되게 설명했다고 했다.

서 의원은 "담당 변호인과 경남도경은 이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의원실, 서울 인근 관서 등 다양한 의견교환이 있었으나 누구도 의원실에서 조사를 해달라는 취지로 경찰을 압박한 사실이 전혀 없었고, 오히려 조사 장소가 어디로 특정이 되는지에 상관없이 현재 조사가 어려운 상황이니 국정감사가 종료되는 대로 조사에 적극 임할 것을 계획한 바 있다"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저는 ‘G20의회정상회의’를 위해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5박 7일간 인도네시아, 인도를 다녀왔고 한국으로 귀국한 당일 저녁 ‘KBS창원’이 아전인수격으로 제대로 된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해당 기사를 보도했다"며 "이에 대한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했다.

서 의원은 " ‘황제 조사’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되는 일로서 전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