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지난 30일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거제 관내 졸업앨범 제작업체 8명과 거제교육지원청 계약업무담당자 2명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렴계약문화 조성을 위한 ‘물품(졸업앨범) 계약업체와의 청렴 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거제지역 조선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졸업앨범 제작업체에서 2019년도에 제기한 국민신문고 민원(졸업앨범 제작에 대한 지역업체의 균등한 기회제공)에 대해 이후 3년간의 학교와의 졸업앨범 계약현황에 대해 서로 공감·소통·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다 나은 청렴한 계약 문화 확산에 대해 협의했다.

이수영(뭉클스튜디오, 현 사단법인 한국프로사진협회 거제시 지부장)도 협의회 참석한 업체를 대표해 “졸업앨범 제작업체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거제교육지원청에 감사하며, 제작업체도 학교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된다”고 말했다.

정영석 행정지원과장은 “거제지역 일선 학교에서도 졸업앨범 업체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계약업체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서로 소통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행복한 청렴 동행! 심(S.E.A.M)靑(청) 거제교육’으로 청렴 계약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