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위탁 운영하는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에서는 '꿈꾸는 거제'를 주제로 2022년 꿈 꿀 거제(GEOJE)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공모전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거제시의 다양한 문화 및 인문환경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 중, 고등학교 수준별 공모를 제안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9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이며 관련 신청서 다운로드 및 공모전 상세내용은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geojejinro.com)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제지역 초, 중등 학생 나이에 해당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 내용은 ▲ 초등학생, 거제사랑 로고송 공모 (작사 영역), ▲ 중학생, 거제 직업(인) 소개 영상 공모(영상 제작 및 편집 영역), ▲ 고등학생, 꿈꾸는 거제! 살기 좋은 거제! 만들기 청사진 공모(아이디어 제안 공모)다.

전문심사위원의 1, 2차 심사결과를 거쳐 10월 20일에 열리는 2022 거제시 진로체험 박람회에서 현장심사(20%)를 반영해 최종 시상할 예정이다.

센터장(양희숙)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뿐만 아니라 거제사랑의 실천과 창의력 발휘를 통한 역량개발을 기대한다”며 “미래인재 육성 기반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청소년들이 우리 거제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거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다양한 진로·진학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생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