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양대 조선 수주 활동 적극 지원하겠다”
박종우 거제시장 “양대 조선 수주 활동 적극 지원하겠다”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09.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선주사 매니저 초청 면담

【거제인터넷방송】= 박종우 거제시장은 1일 오후 글로벌 선주사 North Oil Company의 총괄 매니저 Vinod Singh(비노드 싱) 씨와 매니저 Malcom(말콤) 씨를 초청해 거제시장실에서 면담을 가졌다.

지역경제의 심장인 대우와 삼성, 양대 조선사의 수주 활동을 지원하고 해외 선주사에게 거제시의 우호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박 시장은 이들에게 “조선도시 거제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환영한다”며 “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양대 조선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에 다시 방문할 때에는 거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직접 소개할 수 있도록 시간을 내어달라”면서 “조선과 관광 도시, 거제의 글로벌 홍보대사가 되어주신다면 더욱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에 비노드 싱과 말콤 씨는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양대 조선사와 더불어 거제시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박종우 거제시장은 취임 후 줄곧 ‘시정도 경영’임을 강조하며, 양대 조선이 수주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가는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왔다.

이날 글로벌 선주사 매니저와의 면담은 박종우 시장의 이런 구상의 출발점이다. 박 시장은 지속적인 해외 바이어 면담을 통해 조선산업의 새로운 활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 조선 수요가 높은 지역은 별도 출장을 통해 직접 해당 국가를 찾아 협력 의지를 다지고, 양대 조선소의 수주 물량 확보를 도울 계획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거제시의 수장으로서 거제의 대표 조선 기업이 가진 장점을 널리 알리고, 해외 각국과의 수요 연결을 통해 양대 조선의 수주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